피터_드러커의_위대한_혁신


Youngrok Pak at 5 years, 6 months ago.

피터 드러커의 유작. 피터 드러커는 [프로페셔날의 조건]에서 [신들이 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사람들로부터 "당신이 쓴 책 가운데 어느 책을 최고로 꼽습니까?"라고 물으면 "바로 다음에 나올 책이지요"라고 대답한다고 했었다. 그렇다면 이것은 피터 드러커 최고의 역작인 셈이다. 정말 이 사람이 이제 세상에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저자
피터 드러커
시작
2006.7.11
2006.7.13
평점
8

혁신에 관한 이야기 중에...

3. 오직 한 가지에만 초점을 맞춰라.

혁신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간단해야 하고 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야 한다. 오직 한 가지에만 초점을 맞추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혼란이 생긴다. 만약 초점이 간단하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새로운 모든 것은 언제나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게 마련인데, 그 때 간단히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 복잡한 것이라면 수정 자체가 불가능하다. 성공한 모든 혁신은 간단하다. 정말 성공한 혁신이라면 이런 찬사를 들어야 한다. "야, 확실하네, 왜 이런 생각을 진작 못했지?"

새로운 고객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혁신도 마찬가지다. 구체적이고 분명하며 기획된 용도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혁신은 그것이 만족시켜야 할 구체적 수요와 산출해야 할 구체적 최종 결과에 대해 초점을 맞추지 않으면 안된다.

4. 작게 시작하라.

효과적인 혁신은 작게 시작한다. ... '어떤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자'라는 식의 거창한 아이디어는 성과를 내는 경우가 거의 없다.

혁신은 처음엔 돈이 적게 들고, 사람도 많이 필요치 않으며, 오직 작고 한정된 시장만 있으면 되는 소규모로 출발할 수 있는 것이 유리하다. 그렇지 않으면 혁신이 성공해가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거쳐야 하는 조정 단계와 수정을 해야 할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지 못한다.

피터 드러커가 XP를 알았을 것 같진 않지만 그의 사상은 많은 부분 XP와 닮아 있다.


Comments




Wiki at WikiNamu